티스토리 뷰

오늘은 신한은행의 마이카 대출 상품을 이용하기에 조건이 변동사항이 있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. 2월1일부터 자격요건이 앞으로 말씀드리는 대로 변경되고 강화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라고 아직 확정사항이 아니여서 2월 1일 이후에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.


먼저 서울 보증보험 저격심사 인수기준이 변경되었는데요. 기존에 KCB 6등급 및 서울 보증평가 등급 중에서 상위 등급이 반영되었다고 한다면 변경 후에는 신차는 변경없지만 중고차의 경우 KCB 5등급 이내로 서울 보증 평가등급 중 상위 등급이 반영된다고 합니다. KCB 등급이 6등급에서 5등급이내로 변경된 만큼 강화되었다고 볼 수 있겠네요.



또한 재직 및 사업의 영위기간이 현재 만 3개월 이상인 기준에서 근로소득자는 만 6개월이상 사업소득자는 만 1년 이상으로 강화되며 이직자 인정기준은 공백기간 180일 이내인 경우에 인정 되었지만 180일 및 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시에 인정되는 것으로 강화됩니다. 또한 부대비용 예로 취등록세는 차량 가격의 110% 포함되었지만 차량 가격의 100%로 제외된다고 합니다. 연령별 한도제한은 본래 별도의 기준이 따로 없었으나 25세 미만의 경우 차량 가액의 80%가 된다고 합니다.



이와 같이 2019년 2월부너는 모든 자격요건이 조금씩 강화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. 신용 관리에 유의하시고 차량 구입에 있어서 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 이상으로 신한마이카 대출조건 변동사항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.

댓글